래피드마이너(RapidMiner) 상향 & 교차판매 데이터분석 활용 사례 상향 & 교차판매를 위해 데이터 분석은 어떻게 활용될까요?? ※래피드마이너 공식 홈페이지(www.rapidminer.com) 사이트 화면 더 많은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고객을 설득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(제품의 업그레이드나 추가제품)을 더 많이 구매할 경우 고객과 비즈니스 모두에 유리합니다. 핵심은 고객의 구매를 어떻게 유도 하느냐 하는 것 입니다. 불필요한 제안을 강요하기 보다는 상황에 맞는 추천과 제안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? 데이터 과학은 이러한 방식으로 상향 판매 및 교차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. 그렇게하면 더 많은 수익과 이익을 얻을 수있을뿐만 아니라 신뢰할 수있는 조언자가되어고객 관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. **정확한 제품 추천** 고객 구매 행동을 탐색하고 장바구니 분석을 활용하여 다른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정확하게 예측하십시오. **수익 증대** 교차 판매를 통해 수입을 극대화하고 더 많은 고객들의 구매를 유도하십시오. 고객 당 평균 수익을 높이는 보완 제품을 교차판매하여 수익을 극대화합니다. **이윤 증대** 고객을 제품으로 유도하거나 더 많은 양의 구매를 장려하여 더 높은 수익을냅니다. **충성도 향상** 고객을 이해하고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제안을 제공하여 충성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. 상향 & 교차판매를 위해 데이터 분석이 어떻게 활용되는지잘 알아보셨나요?자신의 업무에 어떤 주제로 데이터 분석을 할 지아이디어를 내보세요!가장 좋은 방법은 경험이 많은 회사에데이터 분석 사례를 들어보는 것입니다!!어려워말고 꼼꼼하고 친절한 무료 상담을 받아보세요!^^